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유틸리티

사진 용량 줄이기 너무 간단하게

by SmartABY 2015. 6. 4.

사진용량 줄이는 방법은 다양하게 나와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은 만약 사진한장을 변환하면서 용량까지 줄일수 있다면 알툴바를 깔면 되는데요.해당 사진파일을 눌러서 우측 메뉴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러개의 사진파일을 한번에 줄이려면 조금 복잡해지는데요. 물론 쉬운 방법들이 정말 많지만 은 분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께요. 바로 블로거 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알씨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할때 알툴바와 같이 설치할수도 있습니다. 알씨는 동영상을 만들거나 꾸미기 사진변환,사진 용량 줄이기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는데요. 정말 편리하고 간단하답니다. 하나쯤은 설치해놓고 필요할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알씨라고 검색을 하시면 상단에  ALSee 라고 되어있는 소프트웨어를 클릭합니다.

그럼 해당 사이트에서 별도로 받으라는 화면에 나오는데요. 간단하게 클릭을 합니다.

 

 

 

알씨 7.63 입니다. 새롭게 나왔네요.

등록일이 2015,06.02 라는걸 보면 나온지 하루밖에 안된 최신 업데이트군요.^^

윈도우  xp 부터 비스타 윈도7,8,8.1 까지 지원이 됩니다. 사용환경도 왠만하면 다 되요^^

설치하기를 클릭하셔서 바로 설치를 합니다. 설치는 너무 간단하니 패쓰~~

 

 

 

알씨를 실행하시면 위에 화면 처럼 나오는데요.

원하는 폴더가 있다면 왼쪽 상단에 보시면 폴더를 선택할수가 있답니다.

해당 폴더를 선택하셔서 우측 화면에 노출 시킵니다.

 

원하는 사진이 한장이면 정말 간단하게 변환이 되구요. 많다면 마우스로 원하는 사진을 잡던지

단축키로 전체를 잡으셔도 됩니다.

 

 

 

해당 사진을 마우스로 잡으셨다면 바로 위에 작업표시줄에 있는

도구를 누르고 아래 펼침 레이어에 일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일괄 편집하기를 눌렀다면 바로 위에 처럼 팝업이 나타나는데요.

이미지 크기변경앞에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해주시고

나머지 체크박스는 비워둡니다.

알씨 이미지가 큰게 작은걸로 바뀐게 보이시죠.^^

 

 

 

선택을 하셨다면 바로 다음을 눌러봅니다.

비율로 조절하기,해상도로 조절하기,특정 축으로 조절하기,용량으로 조절하기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용량으로 조절하기를 체크해서 원하는 용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용량을 줄이면서 변경할 파일 포맷을 선택할수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jpg,gif,png로 변경을 할수가 있습니다. 저장을 할때 모두 예를 누르시면 기존 파일이 이미 존재합니다.

덮어 쓰시겠습니까? 묻는 질문이 나오면 그냥 덮어쓰시면 됩니다.

 

 

이제 모든게 끝났는데요. 정말 쉽죠.^^ 실제로 해보시면 더 쉬울텐데요.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사진 사이즈 때문에 곤란한 적이 많이 있습니다. 본인들마다 사진용량을 줄이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개인적으로는 알씨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정말 편한거 같아요.

입사원서를 넣을때나 거래처에서 원하는 사진사이즈를 첨부해달라고 할때 학교에서 첨부파일로 레포트 낼때도 많이 사용됩니다. 진용량줄이기 너무 간단한데요. 용량도 줄이면서 gif,jpg,png,bmp등의 파일로도 변환할수가 있어서 편하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와이앤씨글로벌 | 김보미 |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981-9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371-22-01785 | TEL : 070-8682-4750 | Mail : 77bsbs@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3-수원권선-080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