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이야기

장미허브 삽목하기

골프 클럽하우스 2015. 4. 22. 14:07

목차



    날씨가 너무 좋네요. 다들 정말 일하기 싫은 날이기도 하죠.^^ 창 밖으로 다니는 차들도 다들 어디 놀러가는듯 보이네요.ㅎㅎ

    사무실에 저번에도 소개시켜 드렸지만 자잘한 허브 식물들이 있어요. 그중에 장미허브라는 친구가 강렬한 향기와 키우기 편안함으로

    많이들 자라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 책상앞에 놓아둔 화분에 몇개 삽목을 했답니다.

     

     

     

    요렇게 자라나는 잎 줄기를 따서 화분에 그냥 꽂아만 주면되는데요

    사실 그냥 자라면 너무 길게 자라고 이쁘지도 않아서 이렇게 중간중간에 삽목이라고 해주어야 합니다.

    이제 하나씩 이렇게 해주면 또다시 여러가지의 화분으로 분양을 해야된다는..ㅋㅋ

     

     

     

    오늘은 두개의 어린 줄기를 잘라서 이렇게 꽂아 주었답니다.

    모니터 앞에 있어서 햇빛을 잘 보질 못해서 혹시나 죽을거 같은데요.

    낮에는 창가에 두고 가끔 눈이 아플때 모니터 앞에 둬야겠죠?^^

     

     

     

    정말 잎이 이쁘죠.. 장미허브의 위엄이랍니다.^^

    향기가 너무 좋아요. 키보드를 치고 있으면 향기가 올라오는거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모니터에 작은 화분을 두개 두었는데요.

    눈이 시원해지죠.ㅎㅎ

     

     

     

    화분이 좀 지저분하죠. 정리를 해야되는데요.

    그래도 잘 자라주니 고맙네요.

    장미허브 삽목을 오늘 해봤는데요. 사실 어렵지는 않아요. 그냥 잘 자라고 있는 줄기를 잘라서 나무 젓가락 같은걸로

    콕 찍어서 줄기를 꽂아 주기만 하면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와이앤씨글로벌 | 김보미 |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981-9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371-22-01785 | TEL : 070-8682-4750 | Mail : 77bsbs@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3-수원권선-080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